메뉴 건너뛰기

데일리현성

INTERVIEW

K-BOY Paradise Vol.7 │ INFINITE V

anonymous
2013.08.24 23:17 조회 수 3655

 

 


INFINITE V - 우현 & 성규

INFINITE V란?

12년 8월 8일부터 12일, 서울 AX-KOREA에서 5일간 열린 콘서트 『그 해 여름』에서 보여준 성규와 우현의 유닛명. 그룹의 메인보컬 두 명이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팬들을 취하게 하였다.


- 올 여름 콘서트 『그 해 여름』에서 INFINITE V를 결성을 했는데, 앞으로 이 둘이서 도전해보고 싶은 일은?

우현 둘 다 보컬 담당인데, 실은 아직 한 번도 듀엣을 해 본 적이 없어요. 무대에서는 INFINITE V로써 콤비를 이루긴했지만, 기회가 있으면, 또 다른 형태로 듀엣을 해보고 싶어요.


- 성규씨는?


성규 우현이랑 같아요! 둘이 목소리 타입이 완전 달라서, 앨범까지는 아니어도, 둘이서 노래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면, 저희 무대도 더 재밌어질 것 같아요. 근데, INFINITE V는 이미 해산해서, 또 다른 형태로(웃음)


- 지금이니까 말할 수 있는 첫인상은?


성규 우현이의 첫인상은 밝고, 활발하고, 굉장히 매력적이었어요. 그리고 우현이는요. 지금은 굉장히 말랐는데, 처음 만났을 때는 지금보다 6kg정도 몸무게가 더 나가서, 건강해보였죠(웃음)

우현 지금도 건강은 한데요(웃음)


- 그럼, 우현씨는?


우현 성규형의 첫인상은, 멋진 형이었어요.

성규 진짜로(웃음)?

우현 당연하지(웃음) 누구나가 다 호감을 가질 만한 타입이라고 느껴서, 형을 보자마자 바로 「형!」하고 부를 정도로, 진짜 친근감 있는 이미지가 있었어요.

성규 (귓속말하듯이) 고마워.

우현 형은 다른 사람들에게 안심감을 줘서, 엄마같은 형이예요.

성규 네, 엄마네요(웃음)


- 그럼, 활동을 통해서 발견한 서로의 좋은 점은?



성규 우현이랑 같이 살아보니까, 알게 된 점이 있어요. 저는 어느쪽이냐고 하면, 세세한 건 신경 쓰지 않고, 바로 잊어버리는 타입인데, 우현이는 꼼꼼한 면이 있어서, 되게 섬세하다고 느꼈어요. 이건 저에겐 없는, 우현이의 장점 같아요.

우현 저는, 이렇게 사람을 잘 한 데 모아주는 사람을 처음 봤어요. 사적인 시간에서도, 다른 멤버들을 신경쓰면서, 하나로 뭉칠 수 있게 해서, 굉장히 깜짝 놀랐어요. 이게 성규형의 좋은 점인 것 같아요. 되게 멋진 형이예요!



- 둘만이 알고 있는 비밀이나 추억은?



성규 우현이는… 비밀인데요, 잠꼬대가 심해요(웃음) 같이 방에서 자는데, 어느 날은 잘 때 이상한 말소리가 들려서…. 그 소리에 너무 놀라서 눈을 떴는데,
잘 들어보니까, 우현이가 혼자서 말하고 있가지고는, 잠꼬대인 걸 알았죠. 아무래도 우현이가 잘 때 안무를 외우는 것 같아요(웃음)

우현 어, 그런거면 저도! (웃으면서) 성규씨의 비밀은… 실은 비밀이라 아무한테도 말하면 안 되요. 실은 여자들한테….

성규 (조금 당황해서) 뭐?

우현 (웃으면서) 성규형의 비밀은… 성규형이 되게 인기가 많아요. 저희가 있으면, 우선 팬 분들도 스탭분들도 다들 성규형을 찾아요. 그리고, 가게같은 데 걸려있는 저희 싸인을 보시면, 손님들이 제일 먼저 성규형 싸인을 찾아요. 저도다도 엄청 인기 있어서 놀랐어요. 물론, 여자 팬뿐만이 아니라 진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고요.

성규 아아아… (박수)



- 둘의 추억을 들려주세요.



우현 무대에서 노래를 할 때가 제일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성규 응, 그렇네.

우현 그리고 연습생 때, 진짜 열심히, 노력했던 일이나 같이 연습했던 게 많이 기억나요.


성규 서로 힘든 일이 있을 때엔, 항상 연습생 때를 생각해요.


- 두 분 다 메인보컬이라, 가끔은 서로가 부담이 되었던 시기도 있지 않나요?


성규 아니요, 그렇진 않아요. 오히려 솔로가 아니라, 보컬이 둘이라서 편한 것 같아요. 우현이도 노래를 잘 하니까, 제가 못 하는 부분을 커버해줄 때도 많고, 그룹으로 활동할 때도 신뢰할 수 있어서, 우현이에게 안심하고 맡기면 되는 것 같아요.

우현 저는 성규형한테 많이 배웠어요. 제일 처음엔, 아무한테도 상담하지 않고, 노래하는 법을 혼자서 시행착오를 겪고 있었어요. 그런데, 성규형이 음색에 대해서 충고를 해주거나, 테크닉을 많이 알려준 덕분에, 제 스타일을 만들 수 있었어요. 그룹 내에서의 제 색깔을 찾고 있을 때, 많이 도움이 됐어요.


- 사실은 데뷔 전엔 별로 사이가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 지금은 룸메이트이기도 하고, 신뢰를 줄 수 있는 관계가 되었어요. 어떤 계기로 이렇게 사이가 좋아진거예요?


성규 남자들끼리면 그런 것도 있죠(웃음) 특별히 사이가 나빴던 건 아니라서, 계기라고 할만한 것도 없어요. 데뷔 전에도 사이가 안 좋았다기 보다는, 잘 몰라서, 여러가지에서 가치관이나 감상이 달랐을 뿐이예요. 진짜 형제도 가끔씩 싸우잖아요? 지금은 같이 살고 있고, 맞출 수 있는 부분은 가능한 한 맞추려고 해요.


우현 성규형이 말한 것처럼 별로 사이가 나빴던 건 아니예요(웃음) 다만, 별로 얘기를 한 적이 없어서, 많이 이야기를 했어요. 많이 얘기를 하게 되고 나서는, 비슷한 부분도 많다는 걸 알고,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사이가 되었어요. 제가 애같았죠(웃음) 지금은, 일뿐만 아니라 쓸데없는 얘기도 아무렇지 않게 많이 할 수 있게 되었죠.

성규 농담도 하고(웃음)


- 지금도 룸메이트잖아요. 같이 살고 몇 년이나 됐어요?


성규 같이 살고 3, 4년정도 됐어요. 이제 부부같네(웃음)

우현 부부, 부부. 어떤 부부도 부부싸움 정도는 하잖아요(웃음)

성규 최근엔 별로 없는데, 부부면 부부싸움 정도는 하잖아요? 저희도 그런 느낌이예요.


- 특히, 성규씨는 우현씨를 굉장히 신뢰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성규씨는 우현씨의 어떤 점을 신뢰하고 있나요?


성규 물론 다른 멤버들도 신뢰하는데, 우현이를 말하자면, 우현이는 자신이 해야하는 일을 완벽하게 하려는 책임감이 있어요. 예를 들어서, 어떤 노래라도 멤버들에게 각각 주어진 역할이 있잖아요. 그럴 때, 우현이는 충분히 트레이닝을 하고 나서 임하니까, 자신이 넘쳐요. 그런 점이, 신뢰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우현 정열이죠! 젊은이의 정열(웃음)!

성규 그렇지, 정열적인 얼굴을 하고 있네요(웃음)


- 우현씨는, 성규씨의 어떤 점에 신뢰하고 있어요?


우현 마음을 믿습니다! 전부, 신뢰하고 있어요(웃음)

성규 오오오… (박수)


- 방에선 어떤 대화를 해요?


성규 형제끼리 같은 방을 쓰는 사람도 그럴 것 같은데, 특별히 얘기를 하지는 않아요

우현 부부니까.

성규 응, 부부니까(웃음) 같이 지내고 있으니까 「밥 먹었어?」라던가, 그런 얘기를 하거나…. 그리고, 둘 다 노래를 좋아해서, 노래 얘기는 자주 해요. 그리고 최근엔 우현이가 드라마 촬영 때문에 개인 스케쥴이 있어서, 그거에 관해서 「잘 하고 있어?」라던가, 물어봤죠.


- 그런 얘기는, 방에서만? 대기실이라던가, 외출했을 때 그런 얘기는 안 해요?



성규 방에서도 밖에서도 딱히 다를 것 없이 얘기해요. 그리고….

우현 서로 가족 얘기도 해요.



성규 아아, 한다한다. 이 가족과는 별개로, 자기가 태어난 가족
얘기도 가끔 합니다.(웃음)



- 노래 얘기도 많이 한다고 하시는데, 두 사람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아티스트는 있나요?


성규 둘 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는, 마이클 볼튼이요.

우현 Ne Yo도 좋아해요!

성규 그렇네(웃음)! 최근에, 둘 다 엄청 좋아해서 자주 듣는 아티스트는 Clay Aiken. 미국의 팝 가수예요. 근데, 각자 좋아하는 음악이나 스타일이 있어서, 다른 아티스트를 좋아하는 경우도 있어요. 우현이는 최근에 R &B 발라드같은 느낌을 좋아해요. 저는 록이나 하드코터나 헤비메탈도 좋아하구요.

우현 성규형은 랩도 좋아해서, 최근에, 랩 가르쳐줬어요(웃음)




해석 출처
namepjh.blog.me




 

 

 

위로